대웅제약, '나보타' 쿠웨이트 수출 계약 체결…"중동 대표 톡신 거듭"
UAE·튀르키예·사우디·카타르 등 5개국 진출
미용·성형 관심 높은 걸프만 연안 시장 공략
- 황진중 기자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대웅제약(069620)은 고순도·고품질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를 쿠웨이트에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다섯 번째 중동 진출 사례다. 걸프만 연안 6국에선 아랍에미리트(UAE)・사우디・카타르에 이은 네 번째 진출이다. 걸프만 연안 6국 시장은 미용·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중동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시장으로 꼽힌다.
쿠웨이트는 1인당 국민 소득이 3만 2000달러(약 4400만 원)다. 의료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다른 걸프만 연안국과 교류가 활발해 에스테틱 시장 진출 관련 전략적 가치가 큰 곳으로 평가를 받는다. 대웅제약은 쿠웨이트를 교두보 삼아 걸프만 연안국 전체로 나보타 진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대웅제약은 제품 공급에 그치지 않고 중동 의료진의 시술 역량을 성장시키는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이다. 환자들이 경험하는 시술 만족도와 서비스 품질을 높여 대웅제약과 의료진, 환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윈-윈-윈'(WIN-WIN-WIN)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대웅제약만의 독자적인 복합시술부터 '나보리프트'까지 다양한 주제로 학회, 웨비나,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 지속적인 학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현지 의료진과의 임상 연구 협력을 통해 나보타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 등을 강화하고 있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이번 쿠웨이트 진출은 나보타가 중동 프리미엄 톡신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임상 근거와 데이터에 기반한 차별화된 학술 활동과 독자적 시술법 보급을 통해 중동 전역에서 입지를 빠르게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j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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