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마케팅 BD 전문가 이서종 이사 영입
글로벌 사업 확대·신성장동력 확보 목표
- 황진중 기자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삼진제약(005500)은 글로벌 사업 확대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노바티스와 에스씨엠생명과학에서 각각 사업개발(BD)과 전략기획팀을 이끌었던 이서종 이사를 BD 담당 임원으로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임 이서종 이사는 기술도입과 기술이전, 파트너사 관리(Alliance Management), 기술이전 전략 수립·실행, 신규 파이프라인 검토·분석 등 BD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시장과 제품에 대한 통찰력과 실행력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고 있다.
삼진제약은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이서종 이사의 합류로 향후 다양한 신사업 기회 발굴과 기존 파이프라인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이사 영업을 통해 매출 증대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이 이사는 "높은 성장 가능성으로 국내 제약산업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삼진제약과 새로운 도약을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삼진제약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BD 전략을 정교하게 설계하고 이를 적극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