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에스티팜' 반월공장, 우수원료의약품 제조기준 인증
- 이영성 기자

(서울=뉴스1) 이영성 기자 =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강정석)는 계열사인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임근조)의 반월공장이 지난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원료의약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BGMP) 승인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BGMP는 우수원료의약품 제조관리기준으로 이번 승인에 따라 해외수출 판매에 신인도가 향상될 것이란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에스티팜은 원료의약품 전문 제조사이다. 반월공장은 대지면적 8,800㎡(약 2,700평), 연면적 7,400㎡(약 2,200평)에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규모로 지어졌다. 원료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10만2,000리터(L)의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최신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갖춰 안정된 원료의약품의 생산과 운영 관리가 가능하다.
에스티팜은 반월공장에서 간염치료제, 결핵치료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5년 내 두 배 이상의 매출액 확대를 달성할 계획이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이번 BGMP 승인으로 해외수출 판매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계획중인 미국 cGMP 및 유럽 EU-GMP 등 선진 GMP 승인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lys38@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