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마이데이터 활용…바이오헬스 정책 아이디어 찾는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다음달 30일 접수 마감
우수 제안에 총 1200만 원 포상…전문가 부문은 후속 연구비 지원
- 김규빈 기자
(서울=뉴스1) 김규빈 기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과 국민 체감형 정책 발굴을 위해 '2025 바이오헬스 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술 발전, 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헬스 산업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반 부문과 전문가 부문으로 나눠 과제를 모집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정책제안'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30일까지 접수된 아이디어에 한 해 심사를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기술정책, 생태계 조성, 규제 개선, 글로벌 진출 등 바이오헬스 산업 전반이다. 올해 특별이슈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과 '보건의료 마이데이터 활용'이 선정됐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외부 심사를 포함한 2단계 평가를 거쳐 우수 과제가 선정된다. 심사 기준은 창의성, 필요성, 실현 가능성, 기대 효과 등이다.
선정된 우수 과제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1200만 원 규모의 포상이 주어진다. 일반 부문은 상금, 전문가 부문은 후속 연구비가 각각 지원된다.
rn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