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다수에 편리한 삶 전파"…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 시행

코웨이 비데 전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 배부

[편집자주]

코웨이 점자 안내서비스(코웨이 제공) 

코웨이(021240)는 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소비자를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했다"며 "주요 신제품 조작부 버튼에 점자 각인을 적용했지만 구형 모델은 사용상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배포한다.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소비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하고 점자 스티커 키트를 택배로 받을 수 있다.



코웨이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서비스 안내 사항과 음성 제품 사용설명서 등도 전달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모든 사람들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한 다각도로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며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자립을 돕기 위해 휠체어농구단과 시각장애인 합창단을 창단해 단원 전원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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