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여성구직활동 지원사업 22일까지 연장 모집


                                    

[편집자주]

강릉시청 전경.(강릉시 제공) 2022.12.14/뉴스1 © News1 윤왕근 기자

강원 강릉시는 미취업 여성 경제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여성구직활동 지원사업'을 오는 22일까지 연장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미취업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취·창업에 필요한 구직활동 비용으로 1인당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총 130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강원도내 주민등록이 돼 있고 모집 시작일 전월 건강보험료 고지·납부액 기준 중위소득 60% 초과 150% 이하에 해당하는 만 40세 이상~59세 이하 미취업 여성이다.

구직활동지원금은 3월부터 월 50만 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이 지원되며, 자격증 및 시험 준비, 면접 활동, 창업 준비 등 구직활동과 관련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지원금 수급 중 취·창업에 성공해 3개월간 근속한 경우 5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활동지원금은 온라인(복지몰)에서 포인트로 사용 가능하고 오프라인은 사업전용 체크카드 사용 후 환급받을 수 있다.

신청·접수는 강원일자리정보망에 접속, 온라인으로만 할 수 있으며 구체적 지원요건과 방법은 시 홈페이지, 강릉새일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gjh6548@news1.kr

많이 본 뉴스

  1. 7년 용돈, 5천만원으로 돌아왔다…결혼 앞둔 딸 울린 母 선물
  2. 손석구, 마동석·예정화 결혼식 참석…권일용 프로파일러 함께
  3. 정미연 "시모, 남편 속옷 장롱에 넣고 안 주더라" 충격 고백
  4. 무인텔서 성매매 남성 토막살해…범행 자백하며 '히죽히죽'
  5. "저 새X 죽인다" 김호중 학폭 폭로 유튜버 '살인 예고' 소름
  6. 마동석♥예정화, 결혼식…혼인신고 3년만에 늦깎이 웨딩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