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내달 20일까지 18~45세 사회적경제기업 예비 창업자 등 대상

[편집자주]

2022년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프로젝트 홍보물.(청양군 제공) © 뉴스1

충남 청양군은 2022년 청양군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프로젝트 참가자를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군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사회적경제 창업프로젝트로 충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해 진행한다.

‘퐁당청양’은 청양군의 매력에 퐁당 빠져 작은 물결로 혁신을 이루다는 의미로 타 경진대회와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녹색푸드, 녹색자원·에너지, 녹색순환경제 3개 분야다.



참가대상은 전국 만 18~45세 청년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의 기업으로, 개인접수는 불가능하며 팀(3명이상)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2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며,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본선대회 결과에 따라 수상한 6개 팀에게는 창업지원금, 법인화지원금, 창업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창업지원금은 최대 1500만원으로 2회로 나눠 지급하며, 법인화 지원금은 팀당 150만원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신청자 주소가 관내인 경우 6개월 창업공간을 지원하고 거주지원, 교육·멘토링 지원 등 여러 참가특전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톡으로 담당자와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수 있다.

청양군은 2019년부터 충남도립대학교와 협력해 사회적경제 주민교육, 찾아가는 청소년 교실, 사회적경제·IT계약학과 개설 등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

bws9669@news1.kr

많이 본 뉴스

  1. 김호중 "음주운전 맞다…한순간의 잘못된 판단" 시인
  2. 엄지윤 "참젖 뜻 몰라서…남자들에 자연산 가슴이라 자랑"
  3. 文딸 다혜씨 "우린 품위있게 가자…아들 태블릿 돌려달라"
  4. 동거녀 3살배기 딸 세탁기에 넣고 돌린 日 남성 체포
  5. 식당서 일하는 엄마 성추행당하자 울어버린 어린 딸
  6. 김호중, 2일차 창원 공연서도 "죄송…죄는 내가 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