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테 감독의 극찬 "손흥민, 현대 축구에 어울리는 최고의 선수"


                                    

[편집자주]

콘테 감독(오른쪽에서 2번째)과 포옹하는 손흥민(오른쪽에서 3번째)© AFP=뉴스1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 감독이 손흥민을 극찬했다. 부임한 지 한 달 밖에 되지 않았지만, 손흥민을 향한 큰 신뢰와 애정을 보내는 모습이다.

콘테 감독은 4일(이하 한국시간) 노리치 시티와의 2021-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를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의 이름을 거론하며 호평했다.

콘테 감독은 최전방 공격수 조합과 관련된 질문에 "해리 케인과 스티븐 베르바인과 같은 선수들이 그 자리에 나설 수 있다. 물론 왼쪽 측면 공격수인 손흥민도 최전방을 소화할 수 있다"고 답하며 손흥민의 멀티 플레이 능력을 언급했다.

이어 "하지만 나는 손흥민이 공격형 미드필더나 왼쪽 측면에서 뛰는 것을 더 선호한다"면서 "그는 현대 축구에 잘 어울리는 선수로서 빠르고 영리하며 강하다. 이런 장점을 두루 갖춘 손흥민은 그야말로 최고의 선수"라고 칭찬했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을 공개적으로 칭찬하면서 신뢰를 보내는 한편, 손흥민을 어떤 방법으로 활용할지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설정했다.

손흥민은 올 시즌 5골로 팀 내 최다 득점을 기록 중이다. 손흥민은 5일 오후 11시 노리치시티와의 맞대결을 통해 EPL 6호골에 도전한다.

손흥민(왼쪽) © AFP=뉴스1


tree@news1.kr

많이 본 뉴스

  1. 김호중, 조폭 시절 '강제전학' 수면 위로…"학폭 피해 제보"
  2. 윤민수, 결혼 18년만에 이혼…아내 "윤후 엄마·아빠로 최선"
  3. '갑질' 강형욱, 개도 굶겼다…"훈련비 늦게 주면 밥 주지마"
  4. 만취남에 무릎베개 내어준 여성…남친은 119구조 요청 '훈훈'
  5. "복권판매점 폐업 직전 1등 나왔다"…'공시' 포기한 30대 사장
  6. "부적절한 관계로 시작해 6년" 의원이 재판서 밝힌 까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