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주한미군사령관, 폴 라카메라 장군 내정"-RFA(상보)


                                    

[편집자주]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USINDOPACOM) 산하 육군 태평양(USARPAC) 사령관인 폴 라카메라 장군 <출처: 미 육군> © 뉴스1

차기 주한미군사령관으로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USINDOPACOM) 산하 육군 태평양(USARPAC) 사령관인 폴 라카메라 장군이 내정된 것으로 8일(현지시간) 알려졌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은 NK뉴스 등 보도를 인용해, 라카메라 장군이 로버트 에이브럼스 장군의 뒤를 이을 것이라고 전했다. 에이브럼스 장군은 2018년 11월부터 주한미군사령관으로 재직중이다.

지난 11 월 미 태평양 육군 사령관으로 임명된 라카메라 장군은 1985년 미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했으며 35년간 미 육군 장교로 재직했다. 또 한국과 일본 등 태평양 주요 작전지역에서 8만5000명 이상의 미군을 지휘했다.

주한 미군 사령관에 임명되면 한반도 내 미군을 총괄하고 한반도 안보 및 군사 업무를 담당하면서 전쟁 발발시 초기에 미군이 한반도에 도착할 때까지 북한의 침공으로부터 한국을 방어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미 국방부는 RFA에 “보도 내용을 알고 있지만 미 의회에서 고려중인 지명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며 “현재 라카메라 장군은 육군 태평양 사령관으로서의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전했다.

allday33@news1.kr

많이 본 뉴스

  1. 7년 용돈, 5천만원으로 돌아왔다…결혼 앞둔 딸 울린 母 선물
  2. 손석구, 마동석·예정화 결혼식 참석…권일용 프로파일러 함께
  3. 정미연 "시모, 남편 속옷 장롱에 넣고 안 주더라" 충격 고백
  4. 무인텔서 성매매 남성 토막살해…범행 자백하며 '히죽히죽'
  5. "저 새X 죽인다" 김호중 학폭 폭로 유튜버 '살인 예고' 소름
  6. 마동석♥예정화, 결혼식…혼인신고 3년만에 늦깎이 웨딩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