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택라이스센터, 신동진햅쌀 '방아찧는날 골드' 판매 시작

'당일도정 햅쌀' 건강한 식탁 완성…'신동진햅쌀' 제품군 확대

[편집자주]

이택라이스센터가 판매하는 방아찧는날 골드와 방아찧는날 신동진쌀. /© 뉴스1

전북 김제의 미곡종합처리장(RPC)인 이택라이스센터는 김제지역 농가와 계약 재배를 통해 수확한 신동진햅쌀 '방아찧는날 골드'를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방아찧는날 골드는 이택라이스센터와 계약 재배를 맺은 농가가 순도 99.99%의 신동진 벼 우량 종자를 표준화한 매뉴얼에 따라 재배, 이앙, 수확한 고품질 명품 쌀이다.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고 있다.

올해 이택라이스센터의 신동진햅쌀은 △방아찧는날 골드 2㎏ △10㎏ △20㎏으로 각각 판매된다.

모든 햅쌀은 주문 시 당일 도정을 원칙으로 출고되며, 2020년 신동진햅쌀 출시 기념 무료 배송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택라이스센터의 대표 브랜드인 방아찧는날 골드는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명품쌀'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 2019년, 2020년까지 3년 연속으로 전북우수 브랜드쌀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왕배 이택라이스센터 대표는 "햅쌀은 맛과 향, 영양분이 가장 우수한 쌀로 햅쌀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품질 관리와 도정 날짜가 중요하다"며 "이택라이스센터는 매일 아침 품질 검사를 하고 있으며, 검사 기준을 통과한 햅쌀은 주문과 동시에 당일 도정과 당일 발송돼 더 맛있는 햅쌀을 맛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택라이스센터는 계약 재배되는 프리미엄 브랜드 '방아찧는날 골드', 일반 농가에서 재배하는 '방아찧는날 신동진에' 이어 일반미 제품으로 판매됐던 '방아찧는날'을 올해부터 신동진쌀 단일 품종으로 생산해 신동진쌀 제품군을 확대한다.

kjs67@news1.kr

많이 본 뉴스

  1. 5명 더 죽이고 성폭행…시신 5구 차 싣고 다닌 수원 두 악마
  2.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3.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
  4.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5. "25년 죽마고우, 우리 집에 재웠다가 10대 딸 성추행 당했다"
  6. 죽은 내연남 냉동 배아로 아들 낳은 여성…"유산 달라"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