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재난지원금 지급에 건강·미용품 판매 껑충↑"

지급 일주일 오프라인 매출 분석…대용량 바디용품 증가

[편집자주]

한 고객이 CJ올리브영 매장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카드로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 뉴스1(CJ올리브영 제공)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이·미용 생필품 소비가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은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행된 13일부터 19일까지 오프라인 매출을 한 주 전과 비교한 결과,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바디·헤어용품 구매가 특히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기간 '대용량' 바디워시 및 바디로션은 30%가량 매출이 늘었다. 샴푸·린스 등 헤어 세정류 매출은 약 24%, 헤어 트리트먼트는 21% 성장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운동 및 바디라인 관리를 할 수 있는 상품 구매도 늘었다. 같은 기간 바디 슬리밍 용품은 27%, 운동용품(홈트레이닝용품)은 20% 판매가 증가했다.



2030세대 사이에선 스스로 미용을 관리하는 '셀프 뷰티' 트렌드도 지속되고 있다. 고데기 등 헤어 스타일링을 직접 할 수 있는 헤어 가전, 집에서 피부 등을 관리하는 미용 가전 매출이 각각 33%, 25% 상승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주택가, 대학가 등에서 자취하는 2030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일상 생활에 필요한 건강, 미용 용품의 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sgkk@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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