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 25~28일 개최


                                    

[편집자주]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가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경남사천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사천시제공)© News1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가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경남사천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이번 2018 사천에어쇼는 지난 2016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공군과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 사천시가 2004년 처음 개최해 14회째를 맞이하는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원래의 명칭이다. 

사천에어쇼 행사는 총 8개 분야 73개 프로그램으로 공군 주력기의 대규모 축하비행과 초음속 항공기 T-50B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이 펼쳐진다.

또 전투 탐색구조, 주·야간 체험비행, 항공우주관련 체험 및 전시, 공군참모총장배 드론 종합경연대회, 공군 고공강하, 항공시뮬레이션 레이싱대회 등도 열린다.



행사장에서는 공군 군악대·의장대 공연, 체험비행 현장 추첨행사 등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관람객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것은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사천시제공)© News1

그리고 올해 처음으로 학생들에게 항공우주 산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학생의 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민군협력 항공우주력 발전세미나가 KAI(주) 항공기개발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다른 항공행사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만큼 오감만족 행사가 되도록 하고 항공우주산업의 중심도시인 사천시의 위상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glee63@

많이 본 뉴스

  1. 5명 더 죽이고 성폭행…시신 5구 차 싣고 다닌 수원 두 악마
  2. 최준희, 故 엄마 최진실·아빠 조성민 모습 공개…둘다 닮았네
  3. 나훈아, 은퇴 밝혔다…"여러분 서운해 하니까 그만두는 것"
  4. 아이와 놀이터사진 올리자…"임대 살면서 아파트 사는척"
  5. "25년 죽마고우, 우리 집에 재웠다가 10대 딸 성추행 당했다"
  6. 죽은 내연남 냉동 배아로 아들 낳은 여성…"유산 달라"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