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내일 개편…갈색 바 없애고 검색창은 아래로


                                    

[편집자주]

카카오는 오는 6일 안드로이드 8.0 업데이트를 통해 디자인 등 기능을 대폭 개편한다. © News1

카카오톡 상단에서 검색창과 QR바코드 스캐너, 설정 아이콘 등을 한줄로 모아놓은 '갈색 바'가 없어진다. 검색창은 하단에 위치하게 된다.

카카오는 오는 6일 안드로이드 8.0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대화와 콘텐츠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단순화하는 방향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개선으로 카카오톡 화면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상단 갈색 바가 없어져도 흰 바탕에 설정 등 아이콘은 유지된다. 친구추가, 채팅방 만들기 아이콘 여기에 하나로 모아진다. 기존 우측하단에 있던 노란색 플러스 버튼은 사라진다.

갈색 바에 있던 검색창은 하단으로 옮기고 검색주제 탭을 상단에 새로 위치시킨다. 카카오톡으로 대화할 때 하단에서 메시지를 입력하듯이 검색도 아래에 있어야 더 편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이 검색창에서 자주 검색된 주제들은 새로 생기는 주제 탭에서 볼 수 있다. 뉴스, 방송, 영화, 음악, 스포츠 등 탭이 생길 수 있다.



친구목록에서 프로필 표시내용이 늘어난다. 상태메시지의 위치는 이름 바로 아래로 이동하고 음악과 함께 표시할 수 있다. 기존에는 상태메시지나 음악 둘 중 하나만 노출됐다. 거의 쓰지 않는 '그룹 만들기' 기능은 제거된다. 프로필 디자인도 기존 원형에서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으로 바뀐다. 사진의 더 많은 부분을 프로필에 담을 수 있게 된다.

rising@

많이 본 뉴스

  1. 文딸 다혜씨 "우린 품위있게 가자…아들 태블릿 돌려달라"
  2. 김호중, 2일차 창원 공연서도 "죄송…죄는 내가 지어"
  3. 엄지윤 "참젖 뜻 몰라서…남자들에 자연산 가슴이라 자랑"
  4. 동거녀 3살배기 딸 세탁기에 넣고 돌린 日 남성 체포
  5. 식당서 일하는 엄마 성추행당하자 울어버린 어린 딸
  6. 김정은 옆 '성숙한 의상' 김주애, 후계자 이미지 부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