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정책위 정조위원장에 박범계 등 재선의원 5명 임명

박범계·박광온·이개호·한정애·유은혜, "국가기획자문위 참여"

[편집자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2016.8.30/뉴스1 © News1 허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17일 박범계, 박광온, 이개호, 한정애, 유은혜 의원을 제1~5 정잭조정위원장에 각각 임명했다.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문재인 정부의 원활한 국정과제 추진을 위해 국회 상임위 분야별 정책조정위원장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정책전문성과 균형감을 고려해 국회상임위원회 간사 의원과 재선 의원으로 정책조정위원장을 구성했다"며 "탁월한 정책 역량과 정책 기획을 바탕으로 활발한 당정협의와 당 정책을 안정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정책조정위원장에 선임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박범계 의원은 앞으로 운영위, 정보위, 법사위, 외통위, 안행위를 담당해 청와대와 정책을 조율한다.



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로 2정조위원장에 임명된 박광온 의원은 정무위, 기재위를 맡았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 간사로 3정조위원장인 이개호 의원은 농해수위, 산업통상위, 국토위를 담당한다. 현 환경노동위원회 간사로 4정조위원장인 한정애 의원은 보건복지위, 환노위, 여가위를 담당한다.

교육문화체육관광 위원회 간사인 유은혜 의원은 5정조위원장으로 교문위와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를 맡았다. 이번에 정조위에 선임된 5명 의원 모두 재선이다.

김 정책위의장은 "아직 내각 구성이 안돼 당장 가동되진 않지만 다음주부터 가동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획자문위원회에 정조위원장들이 참여해 정부의 5개년 국정 과제 로드맵을 작성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가기획자문위원회는 총 6개 분과로 구성되며 기획, 경제2(농해수위, 산업통상위, 국토위), 정치행정을 당에서 맡고 나머지 3개 분과는 당 외부에서 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ryupd01@

많이 본 뉴스

  1. "이선균 수갑 보여" 예언 무속인…"김호중 구설수" 또 적중
  2. "강형욱, 배변봉투에 스팸 6개 담아 명절선물" 퇴사자 폭로
  3. 정준영, 의식 잃은 여성 집단 성폭행…"가장 웃긴 밤" 조롱도
  4. "부적절한 관계로 시작해 6년" 의원이 재판서 밝힌 까닭
  5. 계곡살인 이은해 "돈 때문에 사람 죽이는 악녀아냐" 옥중 편지
  6. 뺑소니 1시간 만에 '김호중 옷' 갈아입은 매니저…CCTV 찍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