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해군 미국 출격(?)"-어나니머스 코리아

사진=트위터(@YourAnonNewsKR) © News1
"속보 : 북한 해군이 미국으로 출격했다"
최근 북한에 사이버전쟁을 선포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 코리아'는 4일 오전 자신들의 트위터(@YourAnonNewsKR)에 사진 한 장과 함께 이같은 트윗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군 고위 관계자들로 보이는 이들과 해안에서 조그마한 목선을 타고 손을 흔드는 모습이 담겨 있다.
김 위원장이 미소를 띄고 즐겁게 손을 흔드는 가운데 군복을 입은 남성 여러 명이 허벅지까지 물이 차올랐는 데도 안간힘을 다해 목선을 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목선 맨 앞에 탄 인물은 마치 전장에 출격하는 것마냥 지휘봉을 들어 올리고 있다. 하지만 목선 안에는 사람이 가득 차 앞으로 나아가기 힘들어 보인다.
김 위원장 바로 옆에는 카메라 기사가 그를 밀착 취재하고 있다.
앞서 어나니머스 코리아는 북한의 팩스 번호 187개를 텍스트파일 공유사이트 '페스트빈'에 추가로 공개했다.
이들은 전날 북한의 대남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에서 해킹한 계정 9001개를 공개한 바 있다.
또 어나니머스 기자회견이라는 동영상을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어나니머스의 상징인 '가이 포스크' 가면을 쓴 남성이 나와 핵개발 중단, 김 위원장의 사퇴, 자유민주주의 체제 구축, 북한 주민들에 대한 검열없는 인터넷 접속 허용 등을 거듭 촉구했다.
한편 우리민족끼리의 트위터 계정(@uriminzok)은 현재 어나니머스에 해킹된 것으로 추정된다.
해당 계정의 프로필 사진에는 해킹 성공을 뜻하는 '탱고 다운(Tango down)', '해킹됐다(Hacked)' 등의 문구와 함께 춤추는 가이 포크스 사진이 올라와 있다.
ezyea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