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하게 건널목 진입한 차량, 차단기에 갇혀 열차 충돌[영상]
폴란드에서 아찔 사고…차량 완파에도 다행히 큰 사상자 없어
- 김지완 기자
(서울=뉴스1) 김지완 기자 = 폴란드에서 한 밴 차량이 건널목에 갇혀 옴짝달싹 못하다 달려오던 열차와 그대로 충돌한 아찔한 장면이 포착됐다.
폴란드 매체 인포112에 따르면 지난 1일(현지시간) 오전 7시쯤 폴란드 남부 크라쿠프 지역 볼라 필리포프스카 마을의 한 건널목에서 밴 차량과 열차가 충돌했다.
사고 장면을 담은 감시카메라 영상에는 밴이 차단기가 닫히기 직전 건널목에 진입하는 모습이 보인다. 나가는 쪽의 차단기도 닫혀 빠져나가지 못하게 되자 운전자는 당황한 듯 차를 철로 쪽으로 후진시켰다.
그러다 그는 열차가 오는 모습을 보고 급히 차를 건널목 모서리 쪽으로 전진시켰고 직후 열차가 차의 뒷부분을 그대로 들이받았다. 충격으로 인해 차는 옆으로 크게 돌았고 차 뒷부분은 완파됐다.
다행히 운전자 남성은 충돌 직후 스스로 차에서 내렸고 크게 다치지 않았으며 열차에서도 다친 사람은 없었다.
이후 구급대와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으며 정확한 사건 경위와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인포112는 열차의 제동 거리가 최대 1㎞에 달할 수 있어 갑자기 멈출 수 없으므로 건널목 안에서 움직일 수 없게 된다면 가능한 한 빨리 선로를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gw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