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CAPA 아시아 태평양 올해의 항공사' 상 수상

신규취항, 최신식 항공기 도입 등으로 산업 성장에 이바지한 점 인정받아

카타르항공이 지난 23일(현지시각) 2015 CAPA 항공 엑설런스 어워드에서 ‘CAPA 아시아 태평양 올해의 항공사’ 상을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마르완 코레이라트(Marwan Koleilat) 카타르항공 동남아시아 서남부 태평양 지역 부사장(왼쪽)이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카타르항공 ⓒ News1

(서울=뉴스1트래블) 강정훈 기자 = 카타르항공은 11월 27일 아시아태평양항공센터(CAPA)가 선정하는 'CAPA 아시아 태평양 올해의 항공사'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CAPA 아시아 태평양 올해의 항공사' 상은 지난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달성하고,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항공사에 수여되는 상이다. 카타르항공은 지난해 급속한 확장을 통해 산업의 성장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피터 하비슨 CAPA 회장은 "지난해 10개 도시에 신규 취항하고 노선 수용력을 강화하여 빠른 성장을 추구했다"며 "2014년 허브 공항 이전을 비롯해 최신식 항공기를 도입한 점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알크바르 알 바커 카타르항공 최고 경영자는 "카타르항공은 산업 내 리더십 강화에 눈부신 발전을 이뤄왔으며, 이번 수상의 영광을 직원들에게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jh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