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정우영, 정정용호 소집명단 포함…KFA "구단과 협의 중"
- 임성일 기자

(서울=뉴스1) 임성일 기자 =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정우영이 U-20 축구대표팀 소집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축구협회는 차출을 위해 뮌헨 구단과 협상 중이라고 전했다.
오는 5월 폴란드에서 개최되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정정용 감독의 U-20 대표팀이 스페인 전지훈련에 참가할 소집명단을 5일 오후 발표했다.
23명 엔트리를 보면 U리그, K리그, 해외리그 등 다양한 소속의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말 김학범호 울산 동계훈련에 소집돼 A대표팀과의 연습경기서 2골을 넣어 주목을 받은 박정인(울산현대), K리그2 개막전에서 1골1도움을 기록한 오세훈(아산무궁화)이 눈에 띈다.
특히 최근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1군 데뷔전을 치른 정우영이 포함돼 합류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KFA 측은 "구단에 소집 요청 공문을 보냈으며, 소집 여부를 놓고 구단과 협의 중"이라고 상황을 전했다.
선수단은 11일 파주NFC에 소집, 16일까지 국내에서 훈련을 실시한 후 17일 인천공항을 통해 스페인으로 출국한다. 훈련 기간 동안에는 프랑스, 우크라이나 등 월드컵에 참가하는 강호와의 평가전을 통해 전력을 가다듬을 계획이다.
한편, 한국은 지난달 25일(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그디니아에서 개최된 FIFA U-20 월드컵 조 추첨식 결과 F조에 편성됐다. 대표팀은 5월26일 포르투갈전을 시작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5월29일), 아르헨티나(6월1일)와의 경기를 통해 16강 진출을 노린다.
정정용 감독은 "어느 팀도 쉬운 팀은 없다"며 "남은 기간 동안 철저히 준비하면 결과는 그에 맞게 따라올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U-20대표팀 스페인 전지훈련 소집 명단(23명)
△GK : 고동민(마츠모토야마가), 박지민(수원삼성), 이광연(강원FC)
△DF: 김태현(울산현대), 김현우(디나모자그레브), 박호영, 이상준(이상 부산아이파크), 이지솔(대전시티즌), 황태현(안산그리너스FC)
△MF: 고재현(대구FC), 구본철(단국대), 김재성(동국대), 박경민(부산아이파크), 박태준(성남FC), 윤동권(선문대), 이인규(FC서울), 전정호(아주대), 최준(연세대)
△FW: 김세윤(대전시티즌), 박정인(울산현대), 오세훈(아산무궁화FC), 임재혁(대구FC), 정우영(바이에른뮌헨)
*일부 해외리그 선수 현지 합류 예정
lastuncl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