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첼시, 400억에 바르사 공격수 페드로 영입

첼시에 입단한 페드로 로드리게스. (첼시 페이스북) ⓒ News1
첼시에 입단한 페드로 로드리게스. (첼시 페이스북) ⓒ News1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첼시가 바르셀로나 소속의 측면 공격수 페드로 로드리게스(28) 영입에 성공했다.

첼시는 20일(현지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바르셀로나에서 뛰던 공격수 페드로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페드로의 이적료는 3000만 유로(약 400억 원)로 알려졌다. 계약기간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페드로는 "첼시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루 빨리 시작하고 싶다. 우승을 위해 이곳에 왔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바르셀로나(스페인) 유소년 출신인 페드로는 지난 2008년 프로에 데뷔한 뒤 지금까지 326경기에 출전해 99골을 터뜨렸다. 지난 시즌에는 교체 요원으로 바르셀로나가 이룩한 트레블(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프리메라리가+스페인 국왕컵 우승)에 일조했다.

그러나 페드로는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원했다. 소위 MSN(메시-수아레스-네이마르) 라인으로 불리는 막강한 공격자원들 때문에 지난 시즌 리그에서 풀 타임 출장이 8번에 그칠 만큼 많은 출전 기회를 얻지 못한 페드로는 올 여름 계속해서 이적설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먼저 페드로와 연결된 팀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깜짝 공격수 영입이 있을 것이라며 페드로 영입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하지만 첼시가 페드로 영입에 관심을 나타내며 적극적으로 이적시장에 뛰어들었고 결국 페드로를 데려왔다. 첼시는 페드로의 영입과 함께 시즌 초반 2경기 연속 무승(1무1패)의 부진을 벗어날 발판을 마련했다.

dyk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