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스테이플스센터, 8200억원에 명칭 변경…12월부터 '크립토닷컴 아레나'
- 김도용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와 LA 클리퍼스가 홈구장으로 사용 중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의 스테이플스 센터의 이름이 12월부터 '크립토닷컴 아레나'로 바뀐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18일(한국시간) "크립토닷컴이 7억달러(약 8200억원)를 지불하고 20년 동안 스테이플스 센터의 명칭권을 구입했다. 오는 12월 25일부터 스테이플스 센터는 크립토닷컴 아레나로 불리게 된다"고 보도했다.
이로써 12월 25일로 예정된 LA 레이커스와 브루클린 네츠의 경기는 처음으로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경기가 됐다.
ESPN은 "자세한 계약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7억달러의 명칭권 거래는 역대 스포츠 역사상 최고액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언급했듯 스테이플스 센터는 NBA LA 레이커스와 LA 클리퍼스가 동시에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미국여자프로농구(WNBA)의 LA 스파크스,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의 LA 킹스 등이 안방으로 사용하는 경기장이다.
크립토닷컴은 암호화폐 플랫폼 회사로 본사는 싱가포르에 있다. 최근에는 프랑스 리그1의 명문클럽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맺는 등 스포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