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KBO, 올스타전 팀 명칭 공모
- 나연준 기자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 = 출범 이후 처음으로 10개 구단으로 운영되는 올 시즌부터는 올스타전 기존 팀의 구성은 동일하게 유지하되 신생팀 kt가 삼성, SK, 두산, 롯데가 속한 팀으로 편입되어 한 팀을 이루고 넥센, NC, LG, KIA, 한화가 다른 한 팀이 된다.
기존의 이스턴 올스타(동군)와 웨스턴 올스타(서군)는 KBO 출범 당시 6개 구단의 연고지를 기준으로 구성됐다. 그러나 이후 새로운 구단이 차례로 합류하면서 팀 명칭과 같이 동서로 구분이 어렵게 됐다.
이에 KBO는 10구단 체제 출범을 기념, 새롭게 시작하는 올스타전의 팀 명칭을 변경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팬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공모전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당선작 1명에게 상금 300만원, 우수작 2명에게 각 100만원, 가작 10명에게 각 30만원 등 총 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21일 오전 9시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KBO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KBO 페이지(http://www.koreabaseball.com/)와 KBO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bo198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jra@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