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마음이 힘들 땐 '청소년상담 1388 웹 심리검사'
심리검사하면 선물 증정…실시간 온라인 대화도
- 이설 기자
(서울=뉴스1) 이설 기자 =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새 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이 스스로 마음건강을 살필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 1388 웹 심리검사' 온라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1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청소년상담 1388 누리집에서 진행되는 웹 심리검사를 통해 대인관계, 불안, 우울, 학업과 진로 등 다양한 고민에 대한 마음 상태를 청소년이 스스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상담 1388은 청소년이 겪고 있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전화, 문자, 카카오톡, 온라인대화(채팅)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심리적인 어려움이 있어 추가로 고민을 나누고 싶다면 상담사와 실시간 온라인대화(채팅) 상담이 가능하다. 지역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전문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웹 심리검사 결과 페이지 및 추가 고민 글 등록 내역을 캡처해 이벤트 참여하기에 등록하면 된다. 총 100명을 추첨해 다이소 모바일 금액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최은주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 1388을 활용해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고 일상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seo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