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명소 우이천으로 오세요"…강북구 '천변 라이프 페스타'
첫 문화예술축제 7~9일 개최…마켓·포토존·경품행사 마련
- 윤다정 기자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서울 강북구는 오는 7~9일 강북의 대표 벚꽃 군락지인 우이천에서 첫 문화예술축제 '천변 라이프 페스타 2023 우이천 꽂히다'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7일 오후 7~9시 저녁 7~9시 번창교 트릭아트존에서는 10㎝와 고갱, 레인보우노트 등이 출연하는 개막식이 열린다. 지역예술인이 펼치는 성악과 뮤지컬 공연도 식전 무대에서 볼 수 있다.
8~9일 오후 2~8시에는 우이천 쌍한교에서 벌리교까지 3㎞ 구간, 11개 다리에서 다양한 버스킹과 마켓이 열린다. '빨강머리 앤'의 명장면을 구현한 포토존도 마련됐다.
축제 인기 포토존 '벚꽃터널길'은 신창교~벌리교 사이 뚝방길 700m다. 초안교를 사이에 두고 신창교쪽으로 300m, 벌리교쪽으로 400m구간이다. 야간 벚꽃 조명은 일몰시간부터 오후 11시까지 우이제3교에서 벌리교 구간에서 13일까지 운영한다.
축제 마지막 날인 9일에는 사회적기업인 어반정글과 함께 우이제2교에서 희귀식물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백년시장 상인회는 방문객을 위해 한방족발(1인 족발세트) 강북상회(혼술 건어물세트) 김밥짱(떡·튀·김 맛집) 이남자의빵(단밭빵 맛집) 아름쌀농산(렌틸콩, 병아리콩) 찰떡궁합(송편 모시떡) 죽앤전(전 맛집) 맛사랑(고품질 반찬집) 42.195치킨(청양고추 닭똥집) 미락(백반 맛집) 등 대표 상점 10곳을 선정했다.
수유리 먹자골목 대표상점 10곳은 목포해물탕(산쭈꾸미) 조연탄(제주 근고기) 더주샤(제주 딱새우) 원조왕십리곱창(양념구이곱창) 어사출또(봄도다리) 노가리학교(노가리, 파인애플샤베트) 사대족발(보쌈·족발·불족세트) 조개깡패연구소(해천탕 맛집) 숯불에닭(닭 어깨쌀, 무릎연골) 아라치(애간장 치킨) 등이다.
백년시장 상인회는 축제기간 동안 핑거푸드와 백년숯불바베큐 매장을 운영하고 시장 방문객 대상으로 무료 페이스페인팅도 제공한다.
또한 1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 상당의 럭키백을, 3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5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한다.
구는 구민 관람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강북경찰서와 소방서 등과 협업한다. 개막식 등 많은 인파가 집중되는 시간과 지역에는 안전인력요원들이 상시 대기해 원활하고 안전한 통행로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백년시장 및 먹자골목과 연계해 먹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등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봄 축제를 계기로 지속적으로 시즌별 로컬관광 콘텐츠를 제공해 지역경제를 살리겠다"고 말했다.
mau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