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경영대, 국내 유일 AACSB 경영교육인증 5회 연속 획득
- 조수빈 기자

(서울=뉴스1) 조수빈 기자 = 고려대 경영대학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경영대학협회(AACSB)로부터 경영교육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고려대 경영대학은 2005년 국내 최초로 학부·일반대학원·경영전문대학원 전 과정에 걸쳐 AACSB 인증을 받았다. 2010년, 2015년, 2020년에 이어 올해까지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AACSB 인증 결과는 △6년 인증(기존 5년 인증에서 확대됨) △조건부 인증(최대 3년) △인증 박탈 세 가지로 구분되며, 고려대 경영대학은 이 중 최고 수준인 6년 인증을 획득했다.
AACSB 실사단은 △고려대 경영대학의 명확한 운영 전략 △산업계와의 긴밀한 협력 △학부 및 MBA 세부 트랙 운영 △데이터와 기술을 심도 있게 다루는 MSBA 과정을 주요 강점으로 꼽았다.
AACSB는 1916년 미국 주요 대학 학장들이 설립한 비영리기관으로, 세계적 명문 경영대학이 갖춰야 할 교육표준을 제정하고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예일대, 컬럼비아대, 보스턴대, UCLA 등 글로벌 주요 대학이 이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9월 기준 70개국 1064개 대학이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ch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