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내년 1학기 재입학생 모집…자퇴·미등록 제적생 구제
- 서한샘 기자

(서울=뉴스1) 서한샘 기자 =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송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재입학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재입학은 방송대에 입학한 후 자퇴를 했거나 미등록으로 인해 제적된 학생들에게 다시 동일 학과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제도다. 재입학생은 제적 전 학점을 모두 인정받아 잔여 학점만 취득하면 졸업할 수 있다.
재입학 대상은 방송대 학사과정 제적생이다. 재입학은 과거 재입학 횟수가 1회 이하인 사람에 한해 동일 학과로만 허용된다.
다만 재입학 신청은 간호학과·유아교육과, 학과가 폐지된 초등교육과를 제외한 22개 학과에 한정된다. 지원자가 학생 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취득학점이 많은 순으로 승인된다.
신청은 내년 1월3일까지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가능하다. 재입학 승인 공지는 내년 1월12일 방송대 홈페이지 학사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강신청 기간은 1월18~23일, 등록금 납부 기간은 2월1~6일이다.
재입학 신청은 접수증이 따로 발급되지 않아 신청 후 반드시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신청 결과를 확인해야 한다. 수강 교과목 미신청 또는 등록금 미납 시에는 재입학 승인이 취소된다.
sae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