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사범대학, 미래교육연구원 창립기념 심포지엄 개최
설립 50주년…김연아(체육교육 09)에 공로패 전달
- 양새롬 기자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고려대학교 사범대학은 설립 50주년을 맞아 미래교육연구원을 설립하고 '교육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KU사범대학'이라는 주제로 20일 창립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심포지엄의 기조강연은 과학기술부 장관 및 포스텍 총장을 역임한 김도연 울산공업학원 이사장이 'Paradigm Shift in Higher Educa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첫 세션은 '교육의 미래를 논하다: 국책연구기관장과의 대담'으로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장과 이규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 논의를 갖는다. 두 번째 세션은 '혁신적 미래를 위한 FINE 교육 비전:디자인, 연결, 포용'이라는 주제로 미래교육연구원 발족식이 진행된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김연아(체육교육학 09) 전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에게 공로패를 전달한다.
또 이채연 ㈜명인에듀대표와 고려대 인근 유정하숙의 최필금 대표, 최근 어려운 환경에서도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 사연으로 널리 회자된 졸업생 이현우씨에게도 감사패가 주어진다.
한편 이채연 ㈜명인에듀대표는 사범대학 발전을 위해 1억을 기부할 예정이다.
flyhighr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