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도 개인 트레이너와…성인영어학원 ‘강남 퍼스널잉글리쉬’

ⓒ News1
ⓒ News1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새해가 되면서 많은 성인이 영어회화 마스터를 올해의 목표로 세우고 있다. 실제 상당수가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거나 영어학원을 등록하면서 공부에 대한 열의를 불태우고 있다.

하지만 영어회화 공부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많은 사람이 1월이 지나기도 전에 영어회화 정복의 꿈을 포기한다. 인터넷 강의, 일반 학원에서 제공하는 수업들의 커리큘럼과 강의 콘텐츠는 획일화된 경우가 많다. 개인의 실력이 고려되지 않기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잃거나 재미를 잃어 공부를 중단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런 가운데 올해의 영어 교육 트렌드로 ‘1:1 영어회화’가 떠오르고 있다. 나의 영어 실력과 학습 성향에 맞는 맞춤 영어교육을 제시해 수동적 학습이 주가 되는 인터넷 강의, 일반 학원 수업과 차별화된다. 자신의 강점을 더욱 완벽하게 가꿀 수 있고, 부족한 점을 빠르게 보충할 수 있어 1:1 영어회화에 만족하는 수강생이 상당하다.

이런 트렌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학원가에서도 1:1 맞춤형 영어회화 프로그램이 대세다. 특히 인기가 좋은 학원으로 강남성인영어학원 ‘퍼스널잉글리쉬’가 있다.

이곳은 학습자 개인의 심리 및 성향을 파악해 학생 중심의 수업을 진행한다. 학원 관계자는 영어회화 실력의 빠른 향상을 위해서는 수강생이 스스로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한 1:1 커리큘럼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강남 퍼스널잉글리쉬는 획일화된 영어교육과 달리, 학생을 고려한 차별화된 1:1 영어회화 교육을 선사한다. 학생들은 누구나 영어 전문 트레이너를 수업시간 동안 독점할 수 있다. 학생 개인에게 맞춤화된 수업 콘텐츠도 제공한다. 강사는 발음이나 리스닝, 스피킹 등 영어회화 전반에 걸쳐 학생 개인의 장단점을 확인 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시한다.

수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담 레벨 관리팀도 운영 중이다. 학생 개개인의 실력에 따른 레벨 관리와 학습의 목적과 레벨을 반영한 개인별 학습 계획을 제공한다. 수강생의 성향, 기본실력, 학습 목적에 따른 최상의 전담강사를 매칭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도 전담 레벨 관리팀의 업무다.

수업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학생들은 자신의 스케줄과 컨디션을 고려해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다. 수업 참여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고 교육 효과도 우수하다고 전했다.

학원 관계자는 “수강한 학생들이 직접 남긴 평가와 의견들을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함으로써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나날이 향상되고 있다”며 “차별화된 맞춤식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1:1 영어회화의 선진화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