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티폰 화상 및 전화영어 1위 비결, A급 강사만을 고집하는 경영철학으로 업계 선두
- 이슈팀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 이슈팀 노수민 기자 = 9년 전통 영어교육전문 기업 이티폰 전화영어, 화상영어(www.et-phone.co.kr)는 동종업계 대비 최고로 선생님에게 높은 월급을 지급하겠다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최근 여성소비자들이 선정한 전화영어 및 화상영어 부문 1위인 ‘2015년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차지했다.
최근 전화영어 및 화상영어 시장이 과열되면서 기존의 단순한 콘텐츠와 서비스로는 경쟁의 선두에 서는 것이 힘들어진 것이 사실이다. 이티폰 관계자는 ″전화영어 및 화상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결국 선생님”이라며 “1:1로 수업을 진행하는 전화 및 화상영어의 특성상 직접 고객을 만나고 회사의 품질을 알리는 사람은 강사이기 때문에 강사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경영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가격경쟁의 부담을 겪고 있는 많은 한국계 콜센터들이 좋은 강사들이 몰려 있는 올티가스나 마가티를 떠나 일로일로, 알라방, 바기오, 수빅, 클락, 세부 등의 지방으로 대거 이전하면서 저임금 강사들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티폰 관계자는 “특히 최근 구인경쟁이 심해지자 월급을 올려서라도 좋은 강사들을 채용하기보다는 당장의 수입만 창출하려는 영세기업들은 영어문법이나 발음이 떨어지는 신입강사들을 아주 싼 월급에 채용하고 있는데, 이런 강사들은 조금이라도 월급을 더 주는 회사로 수시로 옮겨 다니기 때문에 강사변경이 매우 잦고 스카이프 무료전화를 이용하여 수업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음질과 화질이 많이 떨어지고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진다”며 “이런 영세 업체들로 인해 필리핀 전화영어, 화상영어 자체에 대한 고객들의 불신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달에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연기횟수 3회를 주지도 않고 무조건 4주만에 수업을 끝내게 하는 업체들도 많아 휴가, 출장 등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업을 듣지 못하는 상황에서 결석이 많아져 꼼꼼히 비교해보면 절대 저렴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티폰 관계자는 화상영어, 전화영어 1위 선정 이유를 묻는 질문에 “고객을 감동시켜야 기업이 산다”며 “그 동안 전화영어, 화상영어 업계와 비교하여 항상 강사들에게 최고의 임금을 지급하겠다는 정책을 펼쳐 전체강사 모두를 소위 A급 수준의 강사로 채용하고 교육 컨텐츠와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 등을 인정받아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은 것 같다”고 답했다.
이티폰에서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매주 발행되는 영자신문과 학습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나 예습과 복습이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전문첨삭지도강사를 별도로 두어 거의 실시간으로 무료로 첨삭교정이 이뤄지게 하여 호응을 받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전화, 화상영어로 회화표현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원어민전화영어, 미국전화영어, 전화영어가격비교, 필리핀전화영어추천, 전화영어1위, 전화영어순위, 전화영어가격, 전화영어후기, 전화영어효과, 북미전화영어, 초등어린이전화영어추천, 어린이 청소년영자신문, 오픽전화영어, 토익스피킹전화영어, 스카이프전화영어, 초등학생화상영어, 화상영어순위, 어린이화상영어, 초등화상영어, 필리핀화상영어, 화상영어1위, 화상영어가격, 주니어타임즈, 키즈타임즈, 틴타임즈, 엔이타임즈 등 관련 키워드들이 많이 검색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이티폰 전화영어에서는 필리핀강사 외에 미국 강사에게도 첫 수강 할인 및 1, 2개월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ebiz@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