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건축학부 창립 20주년 기념식
25일 오후 국제교육관 LG컨벤션센터서 개최
- 권혜정 기자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이화여자대학교는 건축학부 창립 20주년을 맞아 25일 오후 이화여대 국제교육관 LG컨벤션센터에서 건축학부 20주년 기념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건축학부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건축학부 역사를 돌아보고 앞으로 도약을 기약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개회 기도와 귀빈 소개, 환영사, 격려사, 축사, 동창회 인사말, 감사패 전달식, 교가 제창, 만찬 순서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건축학부 소속 신영수 교수와 윤재신 교수가 환영사를 통해 건축학부의 현항과 역사를 소개하고 교육적 성과를 공유한다. 이어 최경희 총장과 김광옥 공과대학 학장이 격려사를 통해 건축학부 20주년을 축하한다.
격려사 후에는 1978년부터 중앙도서관 등 30여개의 이화여대 관련 건축물을 설계한 김정식 목천김정식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해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 김광우 대한건축학회 회장 등이 축사를 전한다. 이화여대 ECC를 설계한 프랑스 출신 유명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도 축사를 건넨다.
건축학부 20주년을 기념해 정수현 현대건설 사장과 김광수 스튜디오 케이웍스 대표, 강선혜 이화건축동창회 고문 등에게 감사패도 전달된다.
지난 1994년 자연과학대학 건축학과를 모태로 시작된 이화여대 건축학부는 2014년 현재 15명의 전임교수진과 55명의 학부생을 갖추고 있고 지금까지 75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jung9079@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