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세권 수혜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전용 84㎡ 선착순 분양 중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전용 84㎡A·C 우선 진행… B타입은 이후 별도 실시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견본주택 현장 모습.(용인신대피에프브이 제공) /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용인신대피에프브이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에 조성되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의 선착순 분양을 24일부터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분양은 전용 84㎡ A·C타입에 한해 우선 진행되며, 전용 84㎡ B타입은 무순위 청약 이후 별도로 실시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6개동·전용 84㎡ 단일면적·총 7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1차)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비규제단지라 주택담보대출비율(LTV) 70% 적용된다. 실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분양권은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는 2028년 12월 예정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대지구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일대를 정비한 도시개발사업지로, 주거·문화공원·주차장 등 도시기반시설이 단계적으로 조성되고 있다.

교통 환경도 갖추고 있다. 에버라인 명지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수인분당선 기흥역 환승을 통해 강남·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 서용인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세종포천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하다.

최근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은 동용인IC가 오는 2029년 개설되면 세종포천고속도로를 더욱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반도체 클러스터를 잇는 국도 45·57호선 확장(추진중) 과, 동탄신도시를 잇는 국지도 84호선 개설이 예정돼 있다.

반도체 클러스터와 제2용인테크노밸리, 용인국제물류4.0유통단지 등도 가깝다.

도보 거리에 서룡초가 위치하며, 용신중·용인고·명지대·용인대 등도 가깝다. 역북동 학원가와 용인중앙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용인시청·용인세무서·용인우체국·용인교육지원청·용인동부경찰서·용인문화예술원 마루홀 등이 모여있는 용인 행정타운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시공사인 대우건설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가구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다. 현관 및 주방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해 실용적인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주차공간도 가구당 1.44대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그리너리 스튜디오를 비롯해 피트니스 클럽·골프클럽·어린이도서관·스터디룸·독서실·공유오피스 등이 들어선다.

HM그룹 관계자는 "용인행정타운 인근 역북동은, 처인구의 중심지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며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역세권·학세권 입지는 물론,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호재까지 갖춘 단지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wns830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