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19일 견본주택 개관…30일 1순위 청약 접수
비규제단지 '실거주 의무·재당첨 제한' 없어
지하 3층~지상 29층·6개동·총 784가구 규모
- 황보준엽 기자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용인신대피에프브이는 경기 용인시에 조성하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의 견본주택을 19일 개관한다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6개동·전용 84㎡ 단일면적·총 7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569가구 △84㎡B 163가구 △84㎡C 52가구다.
분양 일정은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31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이다 정당계약은 같은달 19~21일이다.
용인시 또는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충족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나 세대주가 아니어도 청약할 수 있다. 비규제단지라 주택담보대출비율 (LTV) 70% 적용에 실거주 의무와 재당첨 제한이 없다. 분양권은 6개월 후 전매가 가능하며, 입주예정일은 2028년 12월이다.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일대를 정비한 도시개발사업지인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주변에 문화공원·주차장 등 각종 도시기반시설이 단계적으로 조성되고 있다.
특히 에버라인 명지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로, 수인분당선 기흥역 환승을 통해 강남·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인근 서용인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세종포천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 거리에 서룡초가 위치하며, 용신중·용인고·명지대·용인대 등도 가깝다. 역북동 학원가와 용인중앙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용인시청·용인세무서·용인우체국·용인교육지원청·용인동부경찰서·용인문화예술원 마루홀 등이 모여있는 용인 행정타운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됐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가구 맞통풍 구조의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으며, 현관 및 주방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그리너리 스튜디오를 비롯해 피트니스 클럽·골프클럽·어린이도서관·스터디룸·독서실·공유오피스 등이 들어선다.
HM그룹 관계자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역세권·학세권 입지는 물론, 반도체 클러스터 개발호재까지 갖춘 단지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wns830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