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이달 분양…반도체 산업벨트 품은 핵심 입지
지하 3층~지상 29층·6개동·전용84㎡·총 784가구
명지대역 도보권·고속도로망 확충 예정
- 황보준엽 기자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용인신대피에프브이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를 이달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지하 3층~지상 29층·6개동·전용84㎡ 단일면적·총 7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삼성전자가 조성하는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차량으로 10분대, SK하이닉스가 추진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와는 3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제2용인테크노밸리와 용인국제물류4.0유통단지 등도 가까워 배후수요 유입이 예상된다.
또 에버라인 명지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로, 수인분당선 기흥역 환승을 통해 강남·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 역시 수월하다. 경강선 연장(추진중) 등으로 향후 광역철도망 수혜도 기대된다.
인근 서용인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세종포천고속도로 접근도 용이하다.
최근 국토교통부의 승인을 받은 동용인IC가 2029년 개설되면 세종포천고속도로 역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반도체 클러스터를 잇는 국도 45·57호선 확장(추진중)과 동탄신도시를 잇는 국지도 84호선 개설(예정) 등 교통환경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wns830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