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광명11' 견본주택 오픈…본격 분양 돌입
광명뉴타운 최대 규모 4291가구 대단지…7호선 초역세권 입지
- 윤주현 기자
(서울=뉴스1) 윤주현 기자 = 현대건설(000720)은 '힐스테이트 광명11'(가칭)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광명11'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철산동 일대 광명제11R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지하 5층~지상 최고 42층, 25개 동, 총 4291가구 대규모 단지다. 이 중 65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명뉴타운은 12개 구역 중 9개 구역이 분양을 마쳤으며, 전체 입주가 완료되면 약 2만 8000여 가구의 신도시급 주거단지가 형성된다. 이 중 광명11구역은 최대 규모와 최고 층수를 자랑하며, 광명뉴타운 내 상징적 단지로 꼽힌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과 인접한 초역세권 단지로, 철산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산·구로·여의도·강남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하며, 7호선을 이용해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약 4분, 강남 고속터미널역까지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향후 GTX-B노선(예정) 개통 시 수도권 접근성은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광명전통시장과 철산역 상권, 광명시청, 광명세무서, 광명시민운동장 등 주요 생활·행정시설이 인접해 있다. 광명남초를 비롯해 광덕초, 경기항공고 등 우수 학군이 도보권에 있으며, 철산역 학원가와 목동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광명 11'은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3베이 맞통풍 구조, 계단식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주방에는 조망형 주방 창을 도입했고 전용 59㎡는 3~4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H 업앤다운 테이블' 등 옵션과 로봇청소기 전용 급배수장도 제공된다.
입주민은 통합 플랫폼 '마이 힐스'(My HILLS)를 통해 입주 전후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층간소음 저감 기술인 'H 사일런트 홈 시스템Ⅰ'을 적용하고, 공기 청정시설이 설치된 실내 놀이터 'H 아이숲', 10개의 테마 놀이터 등 가족 친화형 커뮤니티를 조성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광명뉴타운 내 최고 입지와 상품성을 모두 갖춘 단지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고품격 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erra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