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힐스테이트 회룡역 파크뷰' 계약 순항…1816가구 규모

일반 분양 674가구 규모…지상 33층·12개 동
2026년 4월 입주 예정…지하철 회룡역 인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 (현대건설 제공)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현대건설(000720)은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일원에 짓는 '힐스테이트 회룡역 파크뷰'의 계약이 순항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 동·181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 분양 물량은 674가구다.

전용 면적은 39~84㎡다. 입주는 2026년 4월로 예정됐다.

선착순 계약은 청약통장이 필요없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 지역·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계약 가능하다. 원하는 동·호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통상 분양가 10%로 책정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번 단지 계약금은 5%만 적용된다.

1차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 2차 계약금은 30일 내 납부하면 된다. 이와 함께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조건이 적용된다.

단지 인근 교통여건은 우수한 편이다. 단지에서 도보권 내 지하철 1호선과 의정부 경전철이 지나는 회룡역이 위치한다. 지하철 두 정거장이면 서울 도봉산역 진입도 가능하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과도 가깝다.

한 정거장 거리의 의정부역에는 GTX-C노선(2028년 개통 예정)이 추진되고 있다. 개통 시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또 호원중학교에서 서부로까지 연결되는 회룡IC(가칭·2027년 개통)가 단지 옆을 지나갈 예정이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2034년 전 구간 개통), 서울~양주 고속도로 사업(2030년 개통)도 추진 중이다.

주변 학군으로는 호원초등학교, 호원중학교, 회룡초등학교, 회룡중학교, 호원고등학교 등이 있다.

인근 생활 인프라로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로데오거리, 코스트코, 의정부 예술의전당, 시청, 정보도서관 등이 있다.

단지 인근에 도봉산, 사패산, 수락산, 중랑천 수변공원, 북한산 둘레길 같은 녹지도 있다.

단지 일반분양 가구는 모두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어린이 놀이터, 소셜 커뮤니티가든, 힐링가든, 패밀리가든, 힐링숲, 피크닉가든, 그래스가든, 잔디광장, 중앙광장 등의 조경시설이 설치된다.

또 일반분양 전 가구에 드레스룸이 들어선다. 특히 전용 84㎡의 경우 타입에 따라 주방 팬트리,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사우나, 키즈플레이룸(실내 놀이공간),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워크 라운지, 힐스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아울러 현대건설 층간소음 저감 기술 'H(에이치) 사일런트 홈 시스템I(아이)'와 지하 주차장 건식 세차 공간 'H 오토존', 반려동물 맞춤 공간 'H 위드펫'도 적용된다.

woobi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