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송파한양2차 조경 디자인에 일본 '타운스케이프'와 협업
롯본기힐즈 조경 총괄 야마구치 히로키 합류
- 윤주현 기자
(서울=뉴스1) 윤주현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송파한양2차 재건축사업을 위해 일본의 조경 디자인그룹 '타운스케이프'(Townscape)와 협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업에는 모리빌딩의 롯본기힐즈와 아자부다이힐즈 프로젝트에서 랜드스케이프 기술고문을 맡았던 세계적 조경 전문가 야마구치 히로키가 참여한다.
HDC현산은 송파한양2차을 도시와 자연, 첨단 기술이 어우러진 송파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계적 설계·디자인 그룹과의 협력을 이어왔다.
건축 설계 분야에서는 SMDP, 조명 디자인은 LPA와 협업한 데 이어 타운스케이프가 합류했다. 단지 외관과 조경, 조명, 단지 내 보행 공간까지 일관된 디자인이 구현될 전망이다.
타운스케이프는 일본의 대표적인 조경 디자인 기업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공간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강점을 지닌다. 모리빌딩이 추진한 대규모 복합개발 프로젝트를 비롯해 다양한 도심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다. 도시 환경 속에서도 자연과 교감하는 혁신적 조경 디자인을 선보여 왔다.
HDC현산 관계자는 "세계적인 조경 그룹 타운스케이프와의 협력을 통해 송파한양2차 입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건축과 기술,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국내 최고 수준의 명품 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gerra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