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협회, 창립 이후 첫 CI 교체…"새로운 도약"
'더 나은 주거 더 나은 삶' 비전 담은 신규 CI 발표
- 조용훈 기자
(세종=뉴스1) 조용훈 기자 = 한국주택협회는 창립 이후 처음으로 CI를 전면 교체해, 23일 새롭게 공개했다.
새로 선보인 CI는 '더 나은 주거 더 나은 삶'이라는 협회의 비전을 바탕으로 국민 주거복지 향상과 주택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이라는 철학을 하나의 디자인으로 통합했다. 집의 형태와 사람의 형상을 결합한 이미지로 상호 유기적 관계를 직관적으로 반영해 국민과 주택산업에 대한 포괄적 메시지를 전달한다.
CI에는 신뢰(Trust), 혁신(Innovation), 협업(Collaboration), 책임감(Responsibility)을 각각 상징하는 네 가지 색상이 사용됐다. 국민과 회원사로부터의 신뢰 구축 미래 환경을 위한 산업 혁신 정부와의 긴밀한 협업 그리고 미래세대에 대한 책임감 등 협회의 가치가 색상 안에 집약됐다는 평가다. 단순한 심볼을 넘어 모두의 더 나은 주거와 삶을 잇겠다는 협회의 의지 역시 표현됐다.
한국주택협회 관계자는 "이번 CI 리뉴얼은 국민의 주거 안정과 주택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협회 정체성과 비전을 명확히 전달하고자 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새로운 CI를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협회로 다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joyongh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