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열차 모형 블록, '뉴 무궁화호' 상반기 매출 1위

철도 역사 담은 다양한 시리즈 인기 이어가
1970년대 군화물 열차 블록 신제품 출시, 실감나는 디테일 눈길

코레일유통 뉴 무궁화호 열차 블록 모형.(코레일유통 제공)

(서울=뉴스1) 김동규 기자 = 코레일유통의 열차 모형 블록 시리즈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상반기 매출 1위는 '뉴(NEW) 무궁화'호로, 철도 마니아와 어린이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7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2023년 5월 첫 열차모형 블록인 무궁화호를 시작으로 올해 6월까지 총 19종의 블록이 출시됐다.

상반기 1위 매출을 기록한 뉴 무궁화호는 2023년 무궁화호 운행 40주년을 기념해 출시된 1호 블록 무궁화호의 인기에 힘입어 고객 요청에 따라 올해 리뉴얼 출시된 제품이다.

뒤를 이어 2위는 KTX-청룡, 3위는 옛 서울역, 4위는 KTX-이음, 5위는 KTX-산천이 차지했다.

열차모형 블록 제품들은 각 열차의 특성과 역사적 의미를 정교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1일에는 신규 열차모형 블록 시리즈 '군화물' 열차가 새롭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제품은 1970년대 실제 중앙선·영동선·태백선 등 주요 노선의 화물 운송을 책임지며 철도 산업의 중추로 여겨졌던 7500호대 디젤 기관차를 모티브로 했다.

군화물 열차 블록은 총 749피스(pcs)로 구성됐으며 주황색과 검은색이 조화를 이루는 디젤 기관차, 군전차(탱크), 군인과 기관사 등 피규어 5종이 포함돼 군수수송의 상징성과 실물 운송 현장을 사실감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코레일유통은 향후에도 열차와 역사적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블록 제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박정현 코레일유통 대표는 "열차모형 블록 시리즈는 철도역 내 스토리웨이 편의점과 코리아 트레인 메이츠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코레일유통만의 특화 상품"이라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고객층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