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 역대 최고…전국 상승률 1위
전년 대비 3.6점↑… "전 임직원 노력"
- 윤주현 기자
(서울=뉴스1) 윤주현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87.9점을 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3.6점 상승한 수치로, 2년간 전국 도시개발공사 중 상승률 1위를 달성했다.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 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지난해 7월부터 10월까지 전화 및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SH공사는 6개 사업 유형과 5개 평가 분야 전반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모든 항목에서 만족도가 상승했다.
특히 △고객 관리 카드 신규 제작을 통한 불편사항 해소 △찾아가는 현장 고객 만족(CS) 간담회 확대 △자체 고객 만족도 개선을 통한 환류 강화 △선제적인 정보 제공을 통한 시민의 알 권리 충족 등 전사적인 노력이 주요 성과로 작용했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전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erra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