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내 상가 30일 공개입찰
- 황보준엽 기자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반도건설이 경북 경주시 KTX경주역세권 신도시 개발사업 B4, B5블록에 공급한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단지내 상가 공개입찰에 나설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내 상가는 B4블록 20호실, B5블록 7호실 총 27개 호실로 구성됐다. 전 호실이 유동인구의 접근성이 용이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사거리코너 및 횡단보도와 출입구가 인접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세대수 대비 상가 공급 비율이 낮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내 상가는 1490세대 단지 규모에 27호실로 점포당 55세대를 확보하고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인근에서 경주역(경부, 동해, 중앙선) 등 신경주역세권 신도시 개발 사업을 통해 6000가구의 공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화천초가 가까운 학세권 상가로 학교를 중심으로 형성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수요층을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상가는 최소 81.1%에서 최대 91.5%까지 전용률을 극대화했다. 전용률이 높은 상가는 실사용면적이 넓어 임차인이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단지내상가는 오는 30일 견본주택에서 공개입찰을 실시할 예정으로 해당 호실 최고가 경쟁입찰 방식이며 입찰보증금은 1000만 원이다.
wns830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