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 이달 분양…총 486세대
- 김진 기자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시티건설이 이달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A49블록에 '파주운정 시티프라디움'을 분양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단지는 전용면적 59~84㎡ 총 486세대로 구성된다. 부지가 확정된 GTX-A 운정역(예정)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개통 시 서울역까지 약 20분, 강남과 삼성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선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교통호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지하철 외에도 단지 인근에 위치한 탑골 IC를 통해 제2자유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서울~문산 고속도로, 제2순환 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주변 경기북부지역을 비롯해 수도권 광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 도보권에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다. 이외에도 도보권 통학이 가능한 위치에 두일초, 두일중이 있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키즈 특화 커뮤니티가 들어설 예정으로, 유아 놀이터를 포함하여 어린이 놀이터가 다수 예정됐다. 맘스스테이션 등 부대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는 수변공원이 있고, 문화공원 예정지도 인접해 있다. 문발공원, 달맞이공원, 송골공원, 교하중앙공원 등 녹지와 가깝고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가까이 이마트와 홈플러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형 쇼핑몰이 있고 도보권 내 근린 상업용지 예정 부지도 있다.
파주시는 다수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고 차후 운정테크노밸리, 메디컬 클러스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운정 테크노밸리는 2026년까지 첨단·지식 기반 중심 산업단지를 조성하게 되며,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교하신도시와 운정3지구가 인접한 서패동 일대에 종합의료시설(대학병원), 혁신 의료 연구 단지, 바이오 융복합 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soho090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