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 '봉담자이 라젠느', 주방·다이닝 공간 특화설계 적용

일부 타입에 디럭스 다이닝 등 특화설계 도입

봉담자이 라센느 공간 특화 설계 관련 자료. ⓒ 뉴스1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GS건설이 이달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1블록에서 선보이는 '봉담자이 라젠느'에 주방·다이닝 공간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일부 타입에 대해 디럭스 다이닝(주방공간 특화), 알파룸, 팬트리 등 공간을 특화한 평면설계가 도입된다.

디럭스 다이닝 공간은 주방 옆 침실을 확장해 넓은 다이닝 공간을 확보한 설계로 대형 아일랜드 조리대 및 대형 식탁 배치가 가능하며 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넓게 확보할 수 있다. 고급 장식장과 우물천장 등 디자인 요소도 가미한다.

동선 효율성이 높은 ㄷ자형 주방(일부 타입)과 별도의 다이닝 공간(일부 타입)을 필두로 일부 타입에 양면개방, 3면개방, 4면개방 구조 등이 적용돼 넓은 확장면적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홈카페, 홈파티 등 다양한 활동을 집에서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고 물가도 크게 오르며 주방 및 다이닝 특화 공간이 분양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지는 남향 위주(남동, 남서)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으며, 14%의 낮은 건폐율이 적용됨에 따라 쾌적성 높은 차별화된 조경설계도 적용한다.

단지 안쪽으로 들어가면 단지 중앙부에 가든형 조경공간인 '엘리시안가든'이 펼쳐진다. 엘리시안 가든 바로 남측으로는 입체적 다층구조의 수경공간과 휴게시설이 함께 마련돼 있는 '워터갤러리'가 들어선다.

단지 북측에는 청량감을 주는 수경시설과 푸르른 녹음이 어우러진 복합 휴게공간인 '에코폰드'가 조성된다. 또한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형 어린이 놀이터인 자이펀그라운드 3개소가 곳곳에 설치된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112㎡ 총 862가구 규모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원에서 이달 오픈할 예정이다.

seungh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