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사이버 견본주택 4일 오픈

"게임하듯 모델하우스 탐방"…메타갤러리 서비스 첫 적용
전용 84㎡~105㎡ 796·770가구 조성…중복 청약 가능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주경투시도 ⓒ 뉴스1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대우건설이 4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6지구 A1블록·A2블록 들어서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3일 밝혔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A1블록)는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 동 796가구,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A2블록)는 지하 3층~지상 22층, 11개 동 770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05㎡의 중대형 평형으로 조성되며 3.3㎡당 평균 분양가는 2100만원 초반대다.

대우건설은 게임엔진을 활용한 '메타갤러리' 서비스를 이들 단지 사이버 견본주택에 최초 도입한다. 메타갤러리는 기존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나 사이버 모델하우스와 달리 1인칭 시점으로 게임을 하는 것처럼 사용자가 조작을 통해 가상공간을 직접 돌아다니며 현실감 있게 상품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물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대에 마련된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망포역이 가깝고 지하철 1호선,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동탄도시철도 망포역도 예정돼있다. 덕영대로, 1번 국도 등 접근이 수월하고 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하다.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롯데마트, 이마트, NC백화점, CGV 등 쇼핑, 문화시설이 가깝다. 망포초, 잠원초교는 물론,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학군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망포동 학원가도 인접하다. 도보 거리에 공원이 다수 있고, 단지 앞에 망포복합체육센터도 예정돼있다.

또한 단지가 들어서는 망포지구는 수원의 대표 업무지단지인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맞닿아 있다. 이 밖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등도 가깝다.

대우건설은 단지에 자체 개발한 첨단 보안 시스템인 5ZSS(Five Zones Security System)을 적용한다. 5ZSS는 단지를 5개 구역으로 나누고 첨단 장비를 활용해 범죄와 사고를 예방하는 보안 시스템이다.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스마트도어 카메라, 200만 화소의 고화질CCTV,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청약 일정은 두 단지 모두 내달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해당, 18일 1순위 기타, 19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가 5월25일,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가 26일이다.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seungh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