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24일 1순위 청약
지상 15층 전용면적 84㎡ 단일면적 778가구
추첨제 25% 물량 포함, 낮은 점수자에게도 당첨기회 열려 있어
- 이동희 기자
(서울=뉴스1) 이동희 기자 = 금강주택은 지난 12일 파주 운정신도시 운정3지구에 조성하는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운정3지구 A32블록(동패동 910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5층 총 778가구 규모다. 모든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공급한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사이버 견본주택도 운영하다. 이를 통해 단지의 상세 정보와 분양 정보, VR로 구현한 세대 내부를 살펴볼 수 있다.
단지는 2022년 7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아파트다. 또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
청약 일정은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일이며, 정당 계약은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다.
단지는 운정3지구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GTX-A 운정역(예정)이 가깝고, 지하철 3호선 연장(예정) 수혜도 기대된다. 이 밖에 경의중앙선 야당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유로 등 진입이 수월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 유치원, 중고교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있고,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등도 가깝다.
금강주택은 '금강펜테리움' 브랜드의 차별화한 혁신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일 계획이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모든 가구를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했다. 가구 타입별로 4룸, 2면 개방형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11자형 주방 현관, 거실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 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이 밖에 조경 설계와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몄다. 스크린골프를 포함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맘스카페, 작은 도서관 등을 조성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추첨제 25% 물량이 계획돼 저가점자에게도 당첨 기회가 열려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금강펜테리움의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더해 파주 운정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를 선보일 예정인 만큼, 향후 일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yagoojo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