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정원 갖춘 타운하우스 ‘순천 산이고운 더 테라스’ 눈길

ⓒ News1
ⓒ News1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최근 도심 속에서 개성 있는 전원생활을 즐기고 싶어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도심의 생활 인프라를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전원 생활의 한적함과 여유, 느긋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자하는 마음을 가졌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전라남도 순천시 석현동 578-1번지 일원에 위치한 명품 타운하우스 ‘순천 산이고운 더 테라스’ 모델하우스가 8일 성황리 오픈했다. 84㎡ 6개동 총 48세대로 구성된 순천 산이고운 더 테라스는 아파트의 편리함과 전원주택의 아늑함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실속형 타운하우스다.

이미 지난 3월 광주광역시에서 주거선호도가 높기로 소문난 수완동에 1차분을 공급해 조기에 분양이 마감되는 등 최근 소비자 니즈(Needs)를 잘 반영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선 입지부터 난봉산이 뒤에 있고 석현저수지, 동두천이 가까워 배산임수의 조건을 갖췄다.

기존 아파트와는 달리 전세대 복층형 구조로 1·2층에는 세대별 개별정원과 테라스를 제공하며, 3·4층에는 최상층 다락방과 테라스가 제공하고 있다. 최대 3m의 넓은 테라스는 생활의 여유와 휴식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동간거리가 무려 22m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통 또한 부족함이 없다. 서순천 IC를 통해 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순천 시내와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또한 이용하기가 편해 시내와의 교류가 편리하다. 병원과 시장, 문화센터 등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이며, 실공간보다 훨씬 넓어 보이는 동선 배치와 공간 활용이 돋보인다.

인근에 향림초등학교를 비롯해 국립대인 순천대학교까지 다양한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중도금 60%에 대해서는 전액 무이자 혜택이 가능하며, 주택 보증이 완료돼 있다는 점도 순천 산이고운 더테라스가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다.

순천 산이고운 더 테라스 관계자는 “석현동은 향후 고급 타운하우스 주거지를 형성할 지역의 개발 프리미엄 호재를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실 거주 용도는 물론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도 차별화된 투자 가치를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