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이파크시티 4차 분양 시작…브랜드 타운 마지막 단지
중소형 주택형도 골프장·하천 등 조망권 갖춰
전매제한 6개월…투자목적 수요자도 몰릴 듯
- 최동순 기자
(서울=뉴스1) 최동순 기자 = 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지구에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를 28일 분양한다고 이날 밝혔다. 현대산업개발이 권선동 일대에 7000여가구 규모로 조성 중인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마지막 일반 아파트 물량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주거시설과 더불어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함께 개발되는 민간도시개발 프로젝트다. 지난 2009년 1차 분양을 시작으로 지난해 3차까지 총 4512가구가 공급됐다. 올 하반기 분양 예정인 주상복합 아파트를 비롯해 연립주택·단독주택까지 순차적으로 공급되면 총 7000여 가구의 단일 브랜드 타운이 형성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는 지하 3층~지상 15층 총 23개동 규모로 △59㎡ 1079가구 △75㎡ 427가구 △84㎡ 90가구 등 7개 주택형 1596가구다. 기존 단지와는 다르게 전 세대가 84㎡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평균 가구원수 감소추세에 대응해 59㎡ 주택형을 67.6% 구성했으며 최근 '용인서천2차아이파크'에서 인기를 끌었던 74㎡ 틈새 주택형을 다시 한번 선보인다. 84㎡는 90가구에 불과해 희소가치가 높다.
59㎡은 네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A~C타입은 판상형 3~3.5베이 구조로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주방오픈형으로 선택시 넓은 주방 연출이 가능하다. D타입은 넓은 안방과 더불어 침실 2개를 통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를 적용했다. 74㎡ A· B타입 역시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침실 2개를 통합해 넓게 사용할 수 있다. 84㎡ 주택형은 4베이·알파공간 설계에 가변형 벽체까지 적용해 고객 선택에 따라 다양한 공간구성이 가능하다.
단지는 59㎡, 75㎡ 등 소형 주택형에서도 보다 쾌적한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배치했다. 단지 동측으로 9홀 규모 공군 골프장의 조망이 가능하며 서쪽으로는 생태하천으로 복원된 장다리천이 흐르고 있어 하천 조망도 가능하다.
장다리천 산책로를 이용해 단지 남쪽의 마중공원과 어린이 공원 등 대규모 공원에 보다 쾌적하게 접근할 수 있다. 마중공원은 약 7만㎡ 규모의 근린공원으로 △생태공원 △가족공원 △멀티유즈파크 △친수공원 등 다양한 테마의 공간을 갖추고 있어 가족과 함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 어린이 공원에는 다양한 놀이 및 체험시설이 조성돼 있어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들이 체험학습과 놀이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쾌적하고 여유 있는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중소형 주택형에서도 조망권과 개방감을 누릴 수 있는 수도권 유일의 아파트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기존 단지의 외벽 디자인을 리뉴얼해 밝은 색상의 다이내믹한 패턴을 적용했다. △다목적 운동시설 △야외 음악당 △체험학습장 등을 포함하는 17만㎡ 규모의 근린공원이 단지 아래에 조성된다. 주 수요층인 30~40대 젊은 부부를 타겟으로 △북카페 △키즈북카페 등 자녀보육 관련 특화시설이 들어서며 △대규모 커뮤니티시설 △학원·스쿨버스 승하차 장소 등이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건너편에는 △수원 시외버스터미널 △이마트 △NC백화점 등이 위치해 편의성이 뛰어나다. 단지와 인접한 대로변에 쇼핑시설이 생길 예정이다. 1호선 세류역과 도보 8분 거리이며 분당선 연장선인 매탄권선역과도 가까워 서울 강남·분당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대규모 브랜드 타운 아파트라는 점에서 환금성과 가격 안정성이 높고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가능성도 크다"며 "전매제한이 6개월에 불과해 투자목적 수요자들도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수원 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 수원 아이파크 시티 사업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16년 8월이다. 문의 : (031)232-1700
dosool@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