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당무감사위원장 이호선 교수…여연원장 조승환 의원

홍보위원장에 서지영…디지털 벨류업 특위 위원장에 김상훈
국민소통위원장 김민수…지선 기획단 부위원장 이헌승·김성원

이호선 국민대 교수(우측), 사진은 2023년 11월8일 김진표 국회의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수처장후보추천위원회 위원 위촉식에서 위원으로 위촉된 이호선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공동취재) /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국민의힘은 29일 신임 당무감사위원장에 이호선 국민대 법과대학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장동혁 대표 등 지도부는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임명안을 의결했다. 이 교수는 사법시험(31회) 출신으로 사법연수원을 21기로 수료했고 한국헌법학회 부회장을 맡은 바 있다.

국민의힘은 "이 교수는 법치주의의 위기와 제도 개선에 목소리를 내는 법학자로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고교 검정고시로 대학에 진학한 자수성가형 인물"이라며 "사회 현장과 이론을 연결하는 법조인으로 평가돼 공정한 당무감사를 통해 당의 신뢰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해주실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국민의힘은 당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장에 부산 중구영도구 초선의 조승환 의원을 여의도연구원 이사회에 추천했다. 조 의원은 해양수산부 장관 출신으로 대통령 비서실과 국무총리 비서관으로 근무했다.

'

홍보위원회 위원장에는 서지영 의원(초선, 부산 동래구)을, 약자와의동행위원회 위원장에는 조지연 의원(초선, 경북 경산)을 각각 임명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주식 및 디지털자산 밸류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 김상훈 의원(4선, 대구 서구)을 임명했다. 김 위원장은 당 정책위의장 및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정무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온라인 미디어 소통을 담당하는 국민소통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김민수 최고위원을 임명했다.

이 밖에도 지방선거 총괄기획단 부위원장에는 이헌승(4선, 부산 진구을), 김성원 의원(3선 경기 동두천·양주시·연천군)이 임명됐다.

jr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