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캠프, 정책본부장 이만희·총괄상황실장 강승규…주요 인선
조직총괄본부장 박상웅·국방안보위원장 임종득
수석대변인 김민전·조직본부 수석본부장 양정무
- 정윤미 기자
(서울=뉴스1) 정윤미 기자 = 6·3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캠프 주요 인선을 발표했다.
이날 나경원 대선캠프는 3선 중진 이만희 국민의힘 의원을 정책본부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경기지방경찰청장 출신 이 의원은 20대 총선에서 경북 영천시·청도군에 당선된 뒤 21·22대 총선에서도 같은 지역에서 당선됐다. 지난해 22대 총선 당시 공천 실무를 담당하는 당 사무총장을 지낸 바 있다.
같은 당 강승규 의원은 총괄상황실장을 맡는다.
서울시 공보관 출신의 강 의원은 18대 국회의원 선거 당시 서울 마포갑에 한나라당(국민의힘 전신) 후보로 출마해 당선됐으며 윤석열 정부 대통령비서실 시민사회수석을 지내고 22대 총선에서 재선(충남 홍성군·예산군)에 성공했다.
조직총괄본부장에는 박상웅 의원이, 국방안보위원장에는 임종득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박 의원은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중앙위원회 외교통상위원장, 윤석열 정부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조정분과 자문위원을 지냈다.
육군 출신인 임 의원은 박근혜 정부 대통령비서실 국방비서관, 윤석열 정부에서는 국가안보실 2차장을 지냈다.
수석대변인에는 김민전 의원이, 조직본부 수석본부장에는 양정무 당협위원장(전주갑)이 인선됐다.
younm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