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사무총장 최연숙·최고위원 김근태…정책위의장 홍성필 임명
정책위 부의장 이동현·사무부총장 유주상·대외협력특보 백병기
- 최은지 기자
(서울=뉴스1) 최은지 기자 = 국민의당은 23일 신임 사무총장에 최연숙 의원, 신임 최고위원에 김근태 부대변인, 정책위원회 의장에 홍성필 외교부·국가인권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임명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와 같은 주요 당직 인선안을 의결했다.
최 신임 사무총장은 대한간호협회 대구광역시병원간호사회장 출신으로 제21대 국회에 비례대표로 입성해 당 최고위원을 지내왔다.
김 신임 최고위원은 미래대안행동 청년위원장, 신(新)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서울지부장, 국민의당 청년정치학교 부교장 등으로 활동하며 당 부대변인을 맡아왔다.
홍 신임 정책위 의장은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APF-ACJ 아시아태평양 법률위원회 한국위원, UN인권이사회 자의적 구금 실무그룹 의장, World Bank-Icsid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 조정위원 등을 지냈다.
이외에 정책위 부의장에는 이동현 ㈜리스펙트스몰머니·(주)언스트앤컴퍼니 CFO, 사무부총장에는 유주상 당 인권법률위원회 위원장(법무법인 해냄 대표변호사), 대외협력 특별보좌역에는 백병기 전 당 사무부총장을 임명했다.
silverpap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