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재현이 불렀다…국방홍보원, 국군의 날 공식 응원가 공개
AI 기술 활용해 작사·작곡…"수천 번 검토 거쳤다"
- 심서현 기자
(서울=뉴스1) 심서현 기자 = 국방홍보원은 건군 77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기념 응원가 3곡을 공개했다.
26일 국방홍보원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노래는 '함성으로 응원해', '별빛보다 선명한', '수호의 대취타'다.
이 응원가는 국군의날행사기획단과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됐다.
홍보원은 국군의 날을 상징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가사를 직접 작사하고 수백 번에 달하는 검토·수정을 거쳐 노랫말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AI 작곡 프로그램으로 수천 곡이 넘는 테스트 버전을 제작해 선별·개선했다고 덧붙였다.
대표 응원가로 선정된 '함성으로 응원해' 뮤직비디오에는 유명 아이돌그룹 멤버 정윤오 상병(NCT 재현) 등 5명의 군악병이 참여했다.
영상은 국방일보 유튜브 채널과 건군 77주년 행사기획단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응원가 가창에 참여한 홍승기 공군 병장은 "77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우리 군의 단결된 힘과 기상을 알릴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응원가가 국군의 날을 국민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eohyun.sh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