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카페 투어 챌린지·스탬프 투어' 운영

울주카페 투어 지도. (울주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스1
울주카페 투어 지도. (울주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스1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울산 울주군이 지역 관광 명소와 카페를 연계한 '울주 카페 투어' 지도를 제작했다. 이와 관련 군은 다음 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울주 카페 투어 챌린지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26일 군에 따르면 울주 카페 투어 지도엔 공고를 거쳐 모집·선정한 울주 전역의 카페 70곳이 수록돼 있다. 군은 이 지도에 대해 "울주 대표 관광지인 '울주 10경'을 방문하며 카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여행 동선을 고려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카페 투어 챌린지 이벤트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울주 10경 중 2곳과 울주 카페 투어 지도에 등재된 카페 중 1곳 이상을 방문해 사진과 후기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뒤 해당 게시물 URL과 카페영수증, 개인정보 동의를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후기 등 게시물엔 해시태그 '#가을울주를담다' '#울주카페투어' '#울쭈트립'을 포함해야 한다.

울주군은 추첨을 거쳐 이벤트 응모자 중 총 100명을 선정해 울주 특산품(2만 원 상당)을 증정하며, 추첨 결과는 12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울주 카페 투어 지도는 울주 관광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읍면 행정복지센터, 관광안내소 등에도 배포된다.

이외에도 군은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가을맞이 관광 이벤트의 일환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 '울주 단풍 명소' 코스를 운영한다. 참가자가 간월재, 구량리 은행나무, 자드락 숲 등 8곳 중 6곳에서 스탬프를 획득한 후 선물을 신청하면 군은 추첨을 거쳐 총 7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울주 특산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또 군이 운영하는 관광택시를 이용해 스탬프 투어 울주 단풍 명소 코스 중 2곳 이상을 관광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울주 특산품을 제공한다.

이 이벤트 참가 신청은 울주 관광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티머니 go' 앱으로 하면 된다. 이용 요금·주요 코스는 울주 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군은 카페 투어 챌린지와 스탬프 투어 울주 단풍 명소에 모두 참여한 응모자 중 70명을 추첨해 영남알프스 등산 해뜨미 열 키링·휴대용 접이식 실리콘 컵을 제공할 계획이다.

minjuman@news1.kr